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족 위치추적 어플 정확하게 찾았어

자녀가 있는 분들의 경우 자녀가 걱정되어 핸드폰 위치추적 어플 설치 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많은 앱들이 출시되어 있어 어떤 앱을 사용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휴대폰가족 위치추적 어플 앱 중 하나인 구글 패밀리링크 위치 설정 및 사용 방법 그리고 후기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한다.

 

아이는 갤럭시폰 / 엄마는 아이폰

 

 

 



그 반대여도 설치가능한 유용한 앱 강추!

정말 속이 이렇게 시원할수가 없어요. 어찌하다보니 아이둘다 갤럭시 폰이였고 저혼자 아이폰이여서 연동되지도 않고 깔만한가족 위치추적 어플이 없더라구요 어떤걸 깔아야 아이가 어디에 있는지 알수 있을까 찾아보다가 결국 못찾고 내내 폰을 바꿀까요? 고민중이였는데 이렇게 도와줘앱이 있어서 저는 너무 기쁩니다. 아마도 아이와 폰이 달라서 고민이셨던 부모님들도 이 도와줘앱이 무척 반가우실것 같습니다 저처럼

 

앱 설치 및 설정

 

 

 

 

먼저 해당 앱을 설치하면 자녀에게 구글 아이디가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 물어보는데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없기 때문에 [아니요]를 선택하여 처음부터 설정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다. [아니요]를 선택하면 우측과 같은 화면이 보인다. [다음]을 선택해 준다. 참고로 꼭 자녀가 아닌 커플 가족 사이에서도 해당 앱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이제는 자녀 구글 아이디를 만들어 주면 되는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꼭 자녀가 아닌 연인, 부부 사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런 게 가능한 이유는 자녀에 대한 본인 인증을 별도로 진행하지 않으며, 본인 구글 계정을 기반으로 자녀 구글 계정을 만드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설명에 따라 계정을 만들어 준다.

계정을 만들어주면 무료 가족 위치추적 어플 모습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기기 추가] 버튼을 눌러준다. 이때부터 위치추적을 진행해 줄 핸드폰의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여 새로 만들어준 자녀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 준다.

 

자녀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설명에 따라 진행해 준다.

 

무료 위치추적 앱 구글 패밀리링크 설정 진행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자녀에게 기기를 줄 준비를 마쳤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이게 된다. 하단에 있는 [시작해 봅시다]를 클릭해 준다.

다시 본인 핸드폰으로 넘어와서 확인해 보면 아래 화면과 같은 모습이다. [완료] 버튼을 눌러준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상대방 휴대폰 위치추적 준비가 완료된다.

참고로 꼭 자녀 커플 가족 부부 연인이 아닌 분실했을 때를 대비 즉,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목적 또는 상대방 핸드폰 위치추적 목적으로 사용하면 좋은 앱이라고 생각한다.

기능 및 사용 방법

 

설정을 완료했으니 이제부터는 어떤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겠다. 먼저 구글 패밀리링크 위치 실시간 정확도는 무료 위치추적 어플 및 앱인 만큼 반경 10m 이내로 높은 정확도를 가지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먼저 해당 앱의 기능으로는 핸드폰을 원격으로 잠금 및 해제를 진행할 수 있어 자녀가 공부하는 동안 그리고 자야 할 시간에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일 한도, 앱 제한, 콘텐츠 제한 기능을 이용하여 어린 자녀에게 유익하지 않은 부분을 미리 차단할 수 있다.

다음으로 자녀 커플 가족 위치추적 어플 앱 기능으로 학교, 집 또는 다른 장소를 지정하여 상대방이 해당 위치에 도착했을 때 그리고 떠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좌측 사진에서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해 주면 현재 본인 위치에서 상대방의 위치까지 어떠한 방법으로 갈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그리고 위에서 휴대폰 분실 위치추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언급을 했었는데 이렇게 설명한 이유로는 실시간으로 위치 파악이 가능하면서 좌측 사진에서 화살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해 주면 5분 동안 핸드폰에서 알람이 발생하여 보다 쉽게 상대방 휴대폰 위치추적이 가능하다. 그리고 동그라미 표시된 부분을 클릭해 주면 기기 변경 및 위치에 대한 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가족 위치추적 어플 및 앱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위치 정확도가 부족하다고 언급을 했었다. 좌측 사진에서 새로고침 아이콘을 눌러주면 새로운 위치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 빠르면 1분 늦으면 2~3분까지도 시간이 소요된다. 즉, 빠르게 이동을 하고 있다면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기에는 부적합하다.

 

오늘은 이렇게 자녀 가족 커플 가족 위치추적 어플 및 어플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패밀리링크 설정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후기를 한 문장으로 표현하자면 실시간 위치 정확도만 봤을 때에는 부적합하지만 다양한 기능에서부터 무엇보다 무료이기 때문에 1차적으로 사용해 본 뒤 본인에게 맞지 않다면 타 유로 앱을 이용해 보는 방향성으로 생각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제가 이사하면서 새로운 동네로 와서 저도 아이도 낯설어서 길을 헤맬것 같기도 하고  아이들 어디에 있는지 걱정도 되더라구요  

학교에서 등하교 할때에도 연락이 없으면 걱정되곤 하여 알아보니 학교에서 알람어플이 있었는데 유료였습니다. 저학년이 아니여서 위치추척앱을 깔필요까지 있나 싶기도 했지만 오히려 초등학교 고학년들은 엄마가 같이 다니지 않고 친구들하고 돌아다니므로 더욱더 위치파악이 되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들께 무료앱 "도와줘"를 소개해드립니다. 화면 한칸에 첫째의 위치, 둘째의 위치를 모두 볼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몸이 불편하신 부모님
소중한 우리 자녀 위치확인
안전을 위한 위치 안내 어플 
위치가 궁금한 피보호자(위치파악대상자)가 일정시간 움직임이 없어서 보호자에게 알림톡이 옵니다.

안전과 연관된 앱이기에 위치뿐 아니라 긴급구호부터 움직임가능 알림까지 있어요.
거동이 불편하신 어머님이 계시는데 출근을 해야하는 입장이거나 어머님이 어디계시는지 위치파악이 필요하시다면
도와줘 앱으로 언제어디서든 어머님이 움직임이 없는 상태는 아닌지 연락이 안될시 어디쯤에 계시는지 알수 있어요.
또한 예전에 지인중에 어머님이(치매) 실종되셔서 모두가 피가 마르게 찾으러 다닌적이 있었는데 (위치파악 어플도 없는 상태 ㅠ)
너무 감사하게도 다음날 타지역 경찰서에서 연락이 와서 찾았던 적이 있었어요. 정말이지 저는 얼굴한번 못보았지만 잠을 못자겠더라구요 
다같이 연락주고 받으며 겨우 찾긴했지만 정말 아찔한 순간이 아닐수 없어요. 이러한 도와줘 앱같은것만 깔려 있었더라면 어디로 가셨는지 경로라도 알수 있으므로 근처 지역에서 찾았으면 더 빨리 찾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전에는 몰랐지만 더욱더 안전을 위한 필수앱인것 같습니다!






도와줘 앱을 통해 실시간 위치 파악 가능

 


육아 필수 앱 추천!


긴급구호버튼을 누르면 바로 연결
화면 왼쪽 상단 빨간버튼 누르면 바로 연결
앱깔기 -> 아이와 부모 (보호자/피보호자) 모두 설치
구조요청

위치공유

안심귀가

위성지도

거리뷰

자녀수많큼 모두 한눈에 볼수 있음
아이와 무료 메신져도 가능하고 
두아이의 위치를 한화면에서 한번에 파악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보호자 추가를 하여 엄마뿐만 아니라 아빠도 함께 아이들의 위치공유가능 !
아이의 현재위치에서 위성사진가능

집에서 카메라로 볼수 있다니 너무 편리하고 좋습니다

안심존을 저는 <학교>로 지정하여 설정해놓은 안심존에서 벗어나면 알람이 옵니다.



때마다 어디냐고 묻지 않아도 되는 앱
도와줘 어플은 이제 필수 인데요
아이들이 스스로 가고 싶은 곳을 가게 되는 나이가 왔음에도 배터리가 없어서 연락이 안되면 걱정이 되기도 하고 때마다 위치를 물어보는것도 불편할때가 있는데
도와줘앱을 통해 아이가 어디에 있는지 알수 있어서 안전하게 믿고 보낼수 있어서 안심이예요. 가까운 도서관을 가더라도 버스를 타야하는 곳에 살기때문에 이곳에 이사와서 도와줘앱 너무 잘쓰고 있어요. 아이위치확인 이제 도와줘어플이 함께합니다






전원이 꺼져있다가 다시 켰을때 부모님께 알람이 옵니다
아이가 밖에 있어도 엄마는 집에서 모든것을 알수 있지요
어렸을때는 어딜가든 같이 다니느라 위치추적이 크게 필요없었지만 (학교도 저학년때는 등학교 도와주기도 했고)

 

 


오히려 크니깐 더 필요하더라구요. (어릴때에도 엄마가 같이 못다니는 상황이면 격하게 필요합니다)
저는 내내 같이 다니는 편이였는데 이제는 친구들이랑 어디가고 그러다보니 안전을 더 챙기게 되는것 같습니다 
이 문자하나가 집에서 어찌나 안심이 되던지. 특히 아들들 어디있다고 말도 잘 안해주고 ㅠㅠㅠ 엄마 속탈때 있거든요 
이제 도와줘앱이 있어서 아이들 안전은 걱정이 없어요. 여러분께도 추천드립니다 (제일 맘에 드는건 무료!!)